ISO 10002 고객 만족.불만처리

ISO 10002 고객 만족.불만처리

보다 효율적으로 고객의 불만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보다 효율적으로 고객의 불만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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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10002 고객 만족. 불만 처리

효율적으로 고객의 불만을 관리하고 고객의 기대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더 갖출 것입니다. 특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개선할 기회로써 불만을 고려하면 신속하게 고객 불만이 고객 만족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ISO 10002가 귀하의 비즈니스의 규모나 특성에 상관 없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 불만 관리 시스템은 특히 성공을 바라고 유지하려는 비즈니스 등 모든 비즈니스를 위한 기본적이지만 필수적인 요구사항입니다.


ISO 10002 고객 만족은 무엇입니까. 불만 처리는?

고객은 귀하가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더 많은 것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귀하의 경쟁자는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ISO 10002는 고객 만족을 위한 국제 표준입니다. 이 표준은 불만 관리 시스템 배치 지침을 제공하며 이는 불만, 불만 원인 및 불만 제거 방법을 파악하는데 유용합니다. ISO 10002는 또한 귀하가 개선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역을 파악할 수 있고 결국에는 불만 원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표준은 더 많은 고객이 귀하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지 확인하여 보다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고객의 불만을 처리 할 수 있도록 관리 방법 및 프로세스를 설명합니다.


고객 불만 관리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 불만의 성향과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운영 효율성을 달성
  • 더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을 채택하여 더 많은 불만을 해결
  • 새로운 고객 서비스 교육 기회와 직원 참여
  • 전반적인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ISO 9001과 ISO 10002 통합
  • 지속적으로 불만 처리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개선합니다.

ISO 10002 고객 불만 관리 이행

고객 불만 관리를 도입하고 이행하기 위해 당사와 함께 작업하는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당 기관이 1999년 (BS 860) 처음으로 불만 관리 시스템의 표준을 창설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국제 표준 ISO 10002에 대한 기반을 제공했습니다. 귀하의 ISO 10002 관리 시스템으로 고객 불만 관리에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경험과 지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SO 10002 이행을 위한 중요한 도움말

  1. 경영진으로부터 헌신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좋은 사내 커뮤니케이션으로 전체 비즈니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ISO 10002 요구사항으로 기존의 프로세스 관리를 비교합니다. 
  4. 현재 불만 관리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는 이행 팀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역할, 책임 및 시간 비율을 공유하고 계획할 수 있습니다.
  7. 귀하의 비즈니스에 ISO 10002 관리 시스템 원리를 채택할 수 있습니다.
  8. 교육 및 인센티브로 직원이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9. ISO 10002 관리 시스템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직원을 교육합니다.
  10.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효과를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ISO 10002 시스템을 정기적으로 검토합니다.

ISO 10002 인증 획득 방법

인증을 받기 위한 간단한 절차가 있습니다. 신청한 후, 다음 단계 진행을 위해 귀하의 비즈니스에 안내를 도울 고객 관리자를 임명합니다.

  1. 갭 분석 
    이것은 귀하의 기존 불만 관리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ISO 10002의 요구사항과 비교하는 선택적 사전 서비스입니다. 공식적으로 평가를 수행하기 전에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한 분야를 파악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공식 평가 
    두 단계로 나눠집니다. 먼저 필수적인 ISO 10002 절차 및 관리 방법을 개발했는지 검사하면서 평가를 위한 조직의 준비를 검토합니다. 갭을 발견하면 차단할 수 있도록 귀하와 함께 결과물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유합니다. 모든 요구사항이 요청된 경우, 인증에 요구되는 바와 같이 효과적으로 적용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조직 내 절차 이행 및 관리 업무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3. 인증 및 그 외 
    공식적인 평가를 통과하면 3년 동안 유효한 ISO 10002 인증서를 받게 됩니다. 고객 관리자는 이 시기 동안 연락을 주고 정기적인 방문에 도움을 주며 불평 없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도록 시스템을 확인합니다.

시스템 통합

ISO 10002는 귀하의 비즈니스에 단독 관리 시스템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또한 특히 ISO 9001 품질 관리와 같은 유사한 요구사항을 공유하는 다른 관리 시스템으로 통합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비즈니스 또는 그 반대로 품질 관리를 개발하기 위한 ISO 10002의 지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능 향상을 위해 일반적인 관리 시스템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통합하는 프레임워크로 PAS 99를 사용해보십시오.


중소기업을 위한 불만 관리.

고객의 불만은 중소기업에 마찬가지로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즉 ISO 10002가 또한 큰 이익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즈니스 규모에 상관 없이 고객 불만을 관리하는 방법은 고객 기대를 설정하고 충족하는 역할만큼이나 중요합니다. 귀하가 빠듯한 예산과 시간이 많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모든 장애 요소를 극복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따라서 당 기관은 귀하의 명성을 향상시키고 귀하가 지속적으로 개선, 성장하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ISO 10002를 수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것입니다.


BSI가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어떤 표준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거나 비즈니스에 적용하는 것이 항상 간단한 프로세스는 아닙니다. BSI는 전세계 수많은 조직들을 훈련시키고 인증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